2007-02 | 16세기 자연 시가의 문학적 특성과 교육 방안 | 정경미 |
2007-02 | 1930년대 대중문학 교육의 필요성과 의의 | 문미정 |
2000 | 1930년대 한국 모더니즘 시 교육에 관한 연구 : 김기림의 '기상도'를 중심으로 | 박혜숙 |
2007-02 | 1950-60년대 여성작가 소설 연구 | 노상곤 |
2009-02 | 1960년대 모더니즘 소설에 나타난 주체의 현실 대응 양상 | 김동환 |
2015-08 | 2000년대 가족서사 연구 | 이사랑 |
2014-08 | 2007 개정 고등학교 국어교과서에 수록된 시조 제재의 현황과 활용양상 분석 | 장소연 |
2022-08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중학교 국어 교과서 현대소설 제재 연구 | 조유미 |
2022-08 | 2015 교육과정의 방언 교육 분석과 방언 교육의 방향 연구 | 인정인 |
2005 | 21세기 설화교육의 적합성과 해석의 개방성 | 최진수 |
2006-02 | 7차 <문법> 교과서와 <국어생활> 교과서의 비교 연구 | 신미경 |
2003 | Bruner의 지식의 구조를 통해 본 교육의 구조주의적 방법 연구 | 오현진 |
2011-02 | NIE를 활용한 글쓰기 | 신주영 |
2012-02 | SNS를 이용한 중학생 쓰기 교수 학습 방안 연구 | 유이슬 |
2002 | Web을 활용한 「소설문학」의 자기 주도적 이해·감상 능력 신장 방안 | 곽노욱 |
2010-02 | 강경애 소설의 주제적 특징과 교육방법 연구 | 이선윤 |
2007-02 | 개화기 국어 교과서의 어휘ㆍ표기법 연구 | 김윤진 |
2014-08 | 경험적 근거를 활용한 논설문 쓰기 교육 연구 | 유영은 |
2008-02 | 계부모·전실자식 갈등의 교육적 활용방안 | 이혜림 |
2020-02 | 고등 국어 교과서 문법 탐구 학습 활동 분석 및 개선 방안 | 차예은 |
2015-08 | 고등학교 국어 학습자의 독서태도 양상 분석 | 권새롬 |
2007-02 | 고등학교 국어과 고전소설 교수학습 지도방안 연구 | 강창순 |
2006-02 | 고등학교 국어교과서에 나타난 가족 간의 '빚 의식'연구 | 방부전 |
2009-02 | 고등학교 국어교과서의 성차별 극복을 위한 양성평등 교육 | 전유선 |
2011-02 | 고등학교 문학교과서에 나타난 생태 환경의식 연구(시문학 중심으로) | 배정수 |
2001 | 고등학교 수행평가 시행 3년의 변화 연구 | 장성은 |
2005 | 고등학생의 독서 흥미 유발 방안 연구 -다양한 표현 및 창작활동을 중심으로- | 조교자 |
2003 | 고등학생의 한자어 지도법에 관한 연구 | 조규용 |
2009-02 | 고려가요의 여성화자와 대안적 여성상 | 홍소희 |
2010-08 | 고전 산문 「김현감호」를 활용한 글쓰기 교육 방안 | 한은경 |
2006-02 | 고전 소설 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 주일호 |
2011-02 | 고전 작품을 활용한 창작 교육 방안 | 손주영 |
2010-02 | 고전문학을 변용한 문학창작교육 방안 연구 | 김지영 |
2006-02 | 고전소설 교육의 지도 개선 방안 연구 | 허경희 |
2001 | 고전소설 교육의 현황과 대안 | 김수은 |
2011-08 | 고전소설과 TV 드라마를 활용한 글쓰기 교육방법 연구 | 신효염 |
2008-02 | 고전소설을 통한 인성교육 방안 연구 | 이현숙 |
2017-08 | 고전소설을 활용한 공감적 듣기 교육의 방안 연구 | 윤지선 |
2017-02 | 고전소설을 활용한 자아정체성 교육 방안 연구 | 공주영 |
2015-02 | 고전소설의 매체 변용 양상 연구 | 구민경 |
2006-02 | 고전소설의 열린 평가 방법 연구 | 김나연 |
2005 | 고전소설의 창의적 수용 방안 연구 - 7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 『이진사전』을 중심으로 - | 방정민 |
2007-08 | 고전소설의 현대적 변용 및 교육적 효과에 대한 연구 | 김은아 |
2009-02 | 고전텍스트에 담긴 글쓰기원리를 활용한 작문교육 방안 | 이선옥 |
2006-02 | 공포로부터의 도피와 좌절에 대한 연구 | 김윤미 |
2003 | 과정 중심의 독서 지도가 창의성 신장에 미치는 효과 연구 | 김순애 |
2011-02 | 관형사형 어미의 시제적 기능에 대한 연구 | 이유라 |
2004 | 교과서 분석에 따른 설화 지도 방안 | 김미숙 |
2005 | 교사의 ‘책 읽어주기’ 활동이 문학경험 제공에 미치는 영향 | 강백향 |
2020-02 | 교육연극을 활용한 <설공찬전> 교수학습 방안 연구 | 성복식 |
2007-02 | 교육연극을 활용한 고전문학 교육 방법 연구 | 김진영 |
2009-02 | 교육현장에서의 <무녀도> 활용방안 연구 | 박영지 |
2007-02 | 구성주의 관점의 「청산별곡」 감상 지도 방안 | 강지영 |
2008-08 | 구성주의 교육관을 통한 문학 교과과정의 구성 | 김상혁 |
2008-02 | 국어 교육에서의 규범 교육 현황과 교육적 의의 | 김한나 |
2018-02 | 국어 명사형 어미와 명사 파생 접미사의 구별에 관한 교육방안 연구 | 임세정 |
2007-08 | 국어 지식 영역의 효과적인 교육 방법 연구 | 문신권 |
2015-02 | 국어과 서술형․논술형 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평가 실태 조사 | 성명진 |
2013-02 | 국어과 수업에서 창의지성교육의 방안 연구 | 이윤아 |
2001 | 국어과 시조 교육 성격 연구 | 황창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