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서술형․논술형 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평가 실태 조사

Author(s)
성명진
Advisor
남가영
Department
교육대학원 국어교육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Publication Year
2015-02
Language
kor
Keyword
국어서술논술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국어과 서술형․논술형 평가에 대한 국어 교사들의 인식과 평가 실태를 살펴 국어 교과가 갖는 서술형․논술형 평가의 장점을 구체화하고, 이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한 요소를 밝혀 교사들에게 서술형․논술형 평가의 도입 목적과 취지를 재확인하며 국어과 특성에 맞는 평가를 실시하기 위하여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3102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Korean Language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