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 | 3D 모델링을 적용한 수업이 초등학생의 공간능력과 SW 진로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 이영기 |
2016-02 | GI-STEAM 수업이 초등 영재의 리더십과 창의적 인성,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 홍정희 |
2016-08 | SBS '영재 발굴단' TV 프로그램을 통한 학부모와 일반인의 영재교육 인식 조사 | 정현지 |
2017-02 |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미래지향시간관, 진로인식,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 김보라 |
2018-08 | SW융합 수학수업이 초, 중학생의 수학적 태도, 수학적 창의성 및 수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 김명인 |
2018-02 | 가상현실 제작 플랫폼 활용 창의융합수업이 창의적 문제해결력, 21세기 학습자 역량 및 사회과 학습흥미에 미치는 영향 | 탁정숙 |
2019-02 | 결정경험과 가족 환경이 음악영재의 재능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연구 | 김신명 |
2019-08 | 경제 주제 중심의 융합프로그램이 초등영재의 미래사회 핵심역량 및 경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서윤 |
2015-08 | 고등학교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시간관리 행동과 학습전략 비교 및 시간관리 행동이 학습전략에 미치는 영향 | 조경진 |
2013-08 | 공교육에서 주관하는 유아영재교육에 대한 교사 및 학부모의 인식 | 이현희 |
2013-02 | ‘과학사 탐구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과학영재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과 과학적 태도, 과학 진로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 박기수 |
2012-08 | 과학영재 관찰 ․ 추천 선발에 사용되는 교사추천서와 자기소개서 분석 및 실제 교육 결과의 관계 | 최은주 |
2016-08 | 과학영재학교 교사와 학생이 인식하는 박사급 전문교원에 대한 역할기대와 역할수행 비교 분석 | 김순근 |
2012-02 | 과학영재학교의 신입생 선발 방법인 입학사정관제도에 대한 인식 및 분석 | 신민 |
2015-02 | 과학자 인터뷰 활동이 중학교 과학영재의 진로 인식에 미치는 영향 및 인터뷰에 드러난 과학자의 직업관 탐색 | 이경화 |
2011-08 | 교사의 발문과 권고가 영재학급 학생들의 문제해결 과정에 미치는 수학적 사고 특성 변화 분석 | 이국형 |
2012-02 | 교육청부설 영재교육원 학부모의 영재성과 영재교육 인식에 관한 질적 연구 | 김성희 |
2015-08 | 기업영재 특성과 기업영재교육에 대한 교사와 일반인의 인식 조사 | 김경효 |
2015-02 | 김연아를 통해 본 스포츠영재의 영재성 발현에 관한 사례연구 | 서용석 |
2013-08 | 대학원에서의 영재교육 전공 여부에 따른 영재교사의 전문성 인식 및 교수효능감 비교 | 정진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