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 인문학 중심 융합교육프로그램이 중학생의 공동체 역량, 환경 역량 및 STEAM 역량에 미치는 영향 | 김설진 |
2022-08 | 초등학생의 문해력, 독서성향과 융합인재 소양의 관계 분석 | 김익래 |
2022-08 | 수학 속진학습을 경험한 잠재적 수학영재 중학생의 수학적 태도 변화 사례연구 | 여득환 |
2022-02 | 중학교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자녀가 지각한 부모 양육태도, 진로인식과 사회기여의식 비교 및 관계 분석 | 정성민 |
2022-02 | ECO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환경의식, 세계시민의식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금상현 |
2022-02 | 3D펜 활용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조절력, 사회성 및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 | 이성호 |
2021-02 | 생물 다양성 주제의 HTE 모형 기반 창의교육 수업이 고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 신경혜 |
2021-02 | 중학교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자기효능감, 완벽주의와 그릿(Grit)의 비교 및 관계 분석 | 양재민 |
2021-02 | 제1차~제3차 과학영재 발굴·육성 종합계획 비교 분석 | 구아현 |
2021-02 | 초등학생 대상 창업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 장유진 |
2021-02 | 초등학생이 지각하는 수학학원 강사의 지도성 유형과 학생의 수업몰입 및 수업만족도의 관계 | 송수진 |
2020-08 | 국내 소프트웨어(SW)교육 연구 동향 분석 | 주정은 |
2020-08 | 영재아동의 정서적 특성에 따른 적응‧부적응 행동 사례 연구 | 이현주 |
2020-08 | 청소년기 영재교육 경험이 있는 초등교사의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 권은영 |
2020-08 | 초등영재와 어머니의 회복탄력성, 주관적 안녕감 관계 분석 | 임민아 |
2020-08 | 2015 개정 교육과정 통합과학과 과학탐구실험의 수행평가에 반영된 과학과 핵심역량 분석 | 심보경 |
2020-08 | 부모와 자녀의 수학 상호작용 활동이 자녀의 수학적 문제 해결력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형덕 |
2020-08 | 부모와의 의사소통 유형이 초등 영재와 일반 학생의 정서지능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배지연 |
2020-08 | 자연물을 활용한 수학 융합 프로그램이 유아의 수학적 성향과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 김성희 |
2020-08 | 영재학생의 영재교육 지속 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사례 연구 | 우윤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