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기법을 활용한 Skit 학습이 말하기 듣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연구

Author(s)
장지유
Alternative Author(s)
Chang Ji you
Advisor
박정기
Department
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Publication Year
2010-02
Language
kor
Keyword
Skit드라마기법듣기 능력
Abstract
본 연구는 EFL상황의 외국어학습 초기 단계인 초등학교4학년 어린이들에게 제7차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에서 지향하고 있는 기초적인 의사소통능력의 신장을 위한 지도방안으로 드라마기법을 활용하는 것을 제안하고 있다. 이제 영어는 영미문화권 사람들만의 언어가 아니라 세계 도처에서 사용되고 있어서 영어 교육을 통한 학습자들이 어떤 상황에서도 영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교육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내용을 분석하여 차시별로 다양한 드라마기법을 활용한 지도안을 만들어 말하기 듣기 정의적 영역에 대한 영향을 분석하고 드라마 기법을 통한 영어 수업모형을 제시함으로써 영어 교육의 교수․학습 방안을 넓혀 보고자 한다.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792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lementary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