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 | 경제 주제 중심의 융합프로그램이 초등영재의 미래사회 핵심역량 및 경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서윤 |
2019-08 | 미세 플라스틱 문제해결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STEAM 태도 및 환경 문제 인식에 미치는 영향 | 정오남 |
2019-08 | 임베디드 기반의 프로그래밍 교육이 대학생의 문제해결능력, 자기주도학습 준비도 및 프로그래밍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이정민 |
2019-02 | 창의융합형 과학실 수업이 초등학생들의 과학 긍정경험 및 리더십 특성 중 개인 간 관계에 미치는 영향 | 이정은 |
2019-02 | 소프트웨어(SW) 교육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SW 관련 진로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 김인호 |
2019-02 | 결정경험과 가족 환경이 음악영재의 재능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연구 | 김신명 |
2018-08 | 창의·융합교육의 국제 비교 연구 | 김상민 |
2018-08 | 3D 모델링을 적용한 수업이 초등학생의 공간능력과 SW 진로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 이영기 |
2018-08 | SW융합 수학수업이 초, 중학생의 수학적 태도, 수학적 창의성 및 수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 김명인 |
2018-08 | 실생활 예를 활용한 수학 기반 융합프로그램이 초등 영재의 수학적 성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 이은경 |
2018-02 | 가상현실 제작 플랫폼 활용 창의융합수업이 창의적 문제해결력, 21세기 학습자 역량 및 사회과 학습흥미에 미치는 영향 | 탁정숙 |
2018-02 | 초등 영재교사가 느끼는 영재교육 어려움에 관한 사례연구 | 이수진 |
2018-02 | 예체능 영재 국내 연구 동향 분석 | 최임규 |
2018-02 | 십대 IT 창업자, 개발자와의 심층면담을 통한 미래 인재상 및 미래교육 방향성 고찰 | 서종원 |
2018-02 | 피지컬 컴퓨팅 기반의 프로그래밍 교육이 컴퓨팅 사고력, 학습몰입 및 SW인식에 미치는 영향 | 김지은 |
2017-08 | 문제중심학습(PBL) 프로그램이 초등 영재의 셀프리더십, 자기효능감 및 민주시민의식에 미치는 영향 | 김세희 |
2017-08 | 영재아동과 일반아동의 스마트폰 중독경향성, 학습몰입 및 자아존중감의 관계 | 정혜민 |
2017-08 | 영재의 과흥분성, 정서지능, 자아탄력성 및 학습몰입의 구조적 관계 분석 | 백혜정 |
2017-08 |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이 지각한 학부모의 학습관여 형태가 학생의 자기조절 학습능력과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 김혜진 |
2017-08 | 빅데이터를 활용한 수학기반 STEAM 프로그램이 중학생 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수학 진로지향도 및 STEAM 핵심역량에 미치는 영향 | 양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