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독을 위한 읽기 자료의 수준별 선택에 관한 연구

Author(s)
채주희
Advisor
조광순
Department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Publication Year
2011-02
Language
kor
Keyword
다독읽기 자료수준별선택연구
Abstract
영어교사나 학생들이 넘쳐나는 출판물 속에서 학생의 인지적 언어적 수준을 고려하여 적절한 영어 읽기재료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또한, 다독을 하기 위해서는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책읽기가 필수이다. 이런 체계적 읽기를 위한 책의 선정과 단계별 분류는 다독을 통해 언어적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필수불가결한 선행요소라 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출판된 책들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책의 선정에 지침을 줄 수 있다면 학습자에게 다독을 하는데 있어 시행착오로 인한 시간과 비용의 낭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각 초중고에서 도서관에 영어 장서를 보유하고 이를 적극 영어능력 향상에 이용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전개되고 있으나 아직 시작 단계이며 영어책을 구매하는 데 있어서도 이렇다 할 지침서 없이 책을 선정하고 있는 현실이다. 그러므로 이번 연구를 통해 영어책을 활용한 영어교육의 방법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바람으로 연구에 임하게 되었다.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718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