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사의 협력관계와 영아의 기본생활습관과의 관계

Author(s)
김영주
Alternative Author(s)
Kim. Young Ju
Advisor
전유영
Department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Publication Year
2017-08
Language
kor
Keyword
협력관계기본생활습관
Abstract
본 연구결과에서 부모-교사의 협력관계 수준은 정보추구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나 영아의 기본생활습관과 상관이 가장 높은 요인은 성인관계라는 점에서 어린이집에서는 다음과 같은 점들을 시도하고 노력해 볼 가치가 있다. 영아의 기본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부모와 교사가 단순히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추구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출 것이 아니라 진정한 의미의 협력이 신뢰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부모-교사 간 친밀한 관계를 맺는 것이 바탕이 되어야 함을 인식하 고 실천할 필요가 있다.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3479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arly Childhood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