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수준별 수업에 있어서 하위집단을 위한 학습 개선방안 연구

Author(s)
정혜영
Alternative Author(s)
Jung Hye-Young
Advisor
하영화
Department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Publication Year
2010-08
Language
kor
Keyword
하위집단수준별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수준별 수업이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게 하위집단 학습자를 위한 효과적인 운영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알아보기 위해 현재 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수준별 수업의 실태와 성공적으로 행해지고 있는 수준별 수업의 실태를 알아보려 한다. 그래서 수준별 수업이 잘 시행되고 있는 학교는 상․중․하위 집단을 편성하는데 있어 집단이 어떻게 나뉘는지 수준별 수업은 어떻게 시행하는지 등의 관점에서 분석해 볼 것이다. 그리고 전체 학생의 성취도가 향상된 학교에서 하위집단수업이 잘 운영되는 이유와 수준별 수업의 운영방법 및 하위집단 학습시스템을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수준별 수업이 발전하기 위한 방안을 찾아보아 수준별 수업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개선점을 찾아 학급별 개인차를 최소화하여 하위집단 학습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282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