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과의 통합측면에서 본 유아영어교육의 실태분석

Author(s)
심미연
Advisor
김주후
Department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Publication Year
2009-02
Language
kor
Keyword
유아영어조기영어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교육청의 금지권고에도 불구하고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요청으로 인해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영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실태와 유아교육과정과의 연계를 알아보고자 한다. 대부분의 유아교육기관들은 유아영어교육 실시할 때 외부 프로그램을 도입하거나 특별활동 과목으로 취급되어 유아교육기관의 주제와 일치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유아의 흥미와 발달에 고려되지 않은 채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유아영어교육 실태를 분석하고, 유아교육기관과의 주제일치 및 통합적으로 연계되기 위해 방해되는 요소를 알아보며 앞으로 유아영어교육이 유아교육과정과 연계되기 위해 개선되어야 할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906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arly Childhood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