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수준별 이동수업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

Subtitle
중학교 중심으로
Author(s)
김선화
Department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Publication Year
2009-02
Language
kor
Keyword
수준별 이동수업
Abstract
논 문 요 약 수학과 수준별 이동수업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 (중학교 중심으로) 김 선 화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방 승 진) 학습자의 학습 수준과 능력을 고려하여 차별적, 선택적 교육을 하여 보다 높은 학업 성취를 얻게 하려는 것이 제 7차 수학과 수준별 교육과정의 목표이다. 하지만 현재 교실 수업에 적용된 사례들은 이러한 목표를 올바르게 구현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의식 아래, 본 연구는 수준별 이동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수원시 J중학교를 선정하여 수학과 수준별 이동수업에 대한 교사와 학생들의 인식을 조사 연구 분석하고 이를 통해 효과적인 수준별 이동수업이 이루어지기 위한 개선점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569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