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배출가스의 위험성에 대한 관심과 배출가스 규제가 높아짐에 따라 차량의 배출가스 측정방법에 대한 논의도 지속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NEDC모드와 실제 도로에서의 배출량이 상이하다는 문제에 따라 RDE방법을 도입하였고, 국내에서도 NEDC모드보다 강화된 WLTC와 RDE시험방법을 17년 9월에 도입할 예정이다.
RDE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로 규제, 주행 동특성 검증, 고도 증가율 검증이 있지만 대기 조건이 일정치 않고 도로의 환경적 변수가 차량의 주행패턴에 영향을 미쳐 규제의 범위내에만 들어오면 통과하는 방법으로 시험들의 재현성이 나타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여 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