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유차의 실도로 질소산화물 배출량 측정편차 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종화-
dc.contributor.author김현수-
dc.date.accessioned2019-10-21T07:28:56Z-
dc.date.available2019-10-21T07:28:56Z-
dc.date.issued2017-02-
dc.identifier.other24808-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95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2017. 2-
dc.description.abstract차량 배출가스의 위험성에 대한 관심과 배출가스 규제가 높아짐에 따라 차량의 배출가스 측정방법에 대한 논의도 지속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NEDC모드와 실제 도로에서의 배출량이 상이하다는 문제에 따라 RDE방법을 도입하였고, 국내에서도 NEDC모드보다 강화된 WLTC와 RDE시험방법을 17년 9월에 도입할 예정이다. RDE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로 규제, 주행 동특성 검증, 고도 증가율 검증이 있지만 대기 조건이 일정치 않고 도로의 환경적 변수가 차량의 주행패턴에 영향을 미쳐 규제의 범위내에만 들어오면 통과하는 방법으로 시험들의 재현성이 나타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여 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제 1 장 서론 1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 1.2 연구 내용 3 제 2 장 RDE 규제 및 분석 방법 4 2.1 실험 차량 제원 4 2.2 RDE규제 5 2.3 이동평균구간(MAW, Moving Average Window) 7 2.4 표준출력 빈도수(Power Binning) 8 제 3 장 실험 장치 구성 및 실험 방법 10 3.1 실험 장비 10 3.2 실험 방법 16 제 4 장 실도로 실험 및 측정편차 분석 18 4.1 실도로 실험 정상성 분석 18 4.2 실도로 실험 결과 22 4.2.1 구간별 상대가속도에 따른 측정 편차 23 4.2.2 아이들 구간에 따른 측정편차 30 제 5 장 결론 31 제 6 장 참고 문헌 32 ABSTRACT 33-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경유차의 실도로 질소산화물 배출량 측정편차 분석-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
dc.date.awarded2017.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770313-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4808-
dc.subject.keyword실도로 실험-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