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기자동차 타입 중 인휠 타입의 전기자동차는 차량의 주요구조인 파워트레인의 레이아웃 및 서스펜션 설계의 자유도가 다른 방식에 비하여 높은 장점이 있다. 따라서 주행방식의 다변화 및 차량구조 변화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맞춰나가는데 큰 영향을 미칠 기술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통합시스템 구축에는 많은 기술들이 필요하며, 모터 및 감속기의 구동파트가 최적으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서스펜션 시스템이 합쳐져야 한다. 이에 따라서 상대적으로 단순한 Coupled Torsion Beam Axle 타입의 리어 서스펜션 모듈에 인휠 시스템을 구성한 뒤 차량 특성을 파악하였다. 그리고 시험 중 발생한 주요이슈를 각각 분류하여 특히 Coupled Torsion Beam Axle 타입의 취약점인 소음진동 감쇠특성과 관련된 현상을 상세 분석하고 개선사양적용 및 실차평가를 통한 유효성을 파악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