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led Torsion Beam Axle 타입의 인휠시스템 소음진동 성능개선을 위한 시험적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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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진우-
dc.contributor.author박경민-
dc.date.accessioned2019-10-21T07:28:43Z-
dc.date.available2019-10-21T07:28:43Z-
dc.date.issued2017-02-
dc.identifier.other24981-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92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기계공학과,2017. 2-
dc.description.abstract다양한 전기자동차 타입 중 인휠 타입의 전기자동차는 차량의 주요구조인 파워트레인의 레이아웃 및 서스펜션 설계의 자유도가 다른 방식에 비하여 높은 장점이 있다. 따라서 주행방식의 다변화 및 차량구조 변화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맞춰나가는데 큰 영향을 미칠 기술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통합시스템 구축에는 많은 기술들이 필요하며, 모터 및 감속기의 구동파트가 최적으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서스펜션 시스템이 합쳐져야 한다. 이에 따라서 상대적으로 단순한 Coupled Torsion Beam Axle 타입의 리어 서스펜션 모듈에 인휠 시스템을 구성한 뒤 차량 특성을 파악하였다. 그리고 시험 중 발생한 주요이슈를 각각 분류하여 특히 Coupled Torsion Beam Axle 타입의 취약점인 소음진동 감쇠특성과 관련된 현상을 상세 분석하고 개선사양적용 및 실차평가를 통한 유효성을 파악 하였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 방향 2. 연구 동향 3. 연구 목적 Ⅱ. 인휠시스템 개요 및 특성평가 결과 1. 인휠시스템 구조 및 기본스펙 2. 인휠시스템 소음진동 특성 2.1 인휠시스템 소음특성 평가 조건 2.2 인휠시스템 소음특성 평가 결과 2.3 인휠시스템 진동특성 평가 조건 2.4 인휠시스템 진동특성 평가 결과 2.5 인휠시스템 모드분석 Ⅲ. 인휠시스템 특성평가 분석 및 개선안 도출 1. 부밍진동 분석 2. 개선평가 조건 및 결과 Ⅳ. 최종개선안 고찰 및 결론-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Coupled Torsion Beam Axle 타입의 인휠시스템 소음진동 성능개선을 위한 시험적 연구-
dc.title.alternativeExperimental Analysis of Coupled Torsion Beam Axle Type In-wheel System to Reduce the Noise and Vibration of Electric Vehicle-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PARK KYUNG MIN-
dc.contributor.department공학대학원 기계공학과-
dc.date.awarded2017.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77021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4981-
dc.subject.keyword소음-
dc.subject.keyword진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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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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