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하기를 활용한 중학교 영어 읽기 교육 지도 방안

Author(s)
김현주
Advisor
조광순
Department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Publication Year
2015-08
Language
kor
Keyword
예측하기영어읽기교육
Abstract
본 연구는 영어 읽기 전략 중 하나인 예측하기 전략을 활용한 영어 읽기 수업 모형을 개발하여 교과서 읽기 자료를 바탕으로 본 수업에 적용한 후, 학습자의 학습 동기 유발과 내용파악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실시되었다. 연구자는 네 가지 유형의 예측하기 활동을 각각의 읽기자료에 적용시켜 직접 개발한 활동지를 기반으로 영어 읽기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수업이 마무리 된 이후에는 학습자에게 폐쇄형 문항과 개방형 문항으로 구성된 사후 설문지를 작성하도록 하였다.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717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