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은 주변 환경을 인지할 수 있는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고 알고리즘의 평가 방법을 상황에 따라 분류하면 평가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보이고자 한다. 기존의 문서에서는 다량의 데이터에 대하여 알고리즘의 평가 방법을 제안하고 평가한다. 하지만 본 논문에서는 기존 문서의 평가 방법처럼 다량의 데이터를 대상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특정 운전자 군을 대상으로 평가를 하고 그 결과가 평가 대상과 다름을 보인다. 즉, 운전자 군이 달라지면 평가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 특정 운전자군을 상황에 따라 분류하면 평가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것을 보인다.
기존 문서에서의 결과와 유사하게 데이터를 선정하기 위해서 같은 방법으로 위험/안전 조건을 선정하고 분류된 데이터를 정량적 표로 나타낸다. 이 과정에 대하여 예외처리하는 부분을 자동으로 분류하였다. 데이터의 위험/안전 분류 후에는 전체 데이터에 대하여 선정한 인자별로 결과를 기존 문서의 결과와 비교한다. 결과가 다른 점을 설명하고 도로 환경 조건에 따라 나누어 결과를 다시 보이도록 한다. 달라진 두 결과중 하나는 기존 문서와 유사한 값이 나오게 되고, 다른 하나는 저조한 평가 결과가 나오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