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환경을 고려한 전방 추돌 경고 알고리즘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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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송봉섭-
dc.contributor.author권오준-
dc.date.accessioned2019-10-21T07:25:27Z-
dc.date.available2019-10-21T07:25:27Z-
dc.date.issued2015-08-
dc.identifier.other2042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70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2015. 8-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주변 환경을 인지할 수 있는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고 알고리즘의 평가 방법을 상황에 따라 분류하면 평가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보이고자 한다. 기존의 문서에서는 다량의 데이터에 대하여 알고리즘의 평가 방법을 제안하고 평가한다. 하지만 본 논문에서는 기존 문서의 평가 방법처럼 다량의 데이터를 대상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특정 운전자 군을 대상으로 평가를 하고 그 결과가 평가 대상과 다름을 보인다. 즉, 운전자 군이 달라지면 평가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 특정 운전자군을 상황에 따라 분류하면 평가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것을 보인다. 기존 문서에서의 결과와 유사하게 데이터를 선정하기 위해서 같은 방법으로 위험/안전 조건을 선정하고 분류된 데이터를 정량적 표로 나타낸다. 이 과정에 대하여 예외처리하는 부분을 자동으로 분류하였다. 데이터의 위험/안전 분류 후에는 전체 데이터에 대하여 선정한 인자별로 결과를 기존 문서의 결과와 비교한다. 결과가 다른 점을 설명하고 도로 환경 조건에 따라 나누어 결과를 다시 보이도록 한다. 달라진 두 결과중 하나는 기존 문서와 유사한 값이 나오게 되고, 다른 하나는 저조한 평가 결과가 나오게 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서론 1.1 연구 배경 1.2 연구 내용 1.3 평가 대상 알고리즘 1.3.1 TTI 알고리즘 1.3.2 MAZDA 알고리즘 1.3.3 HONDA 알고리즘 2. 데이터 획득 및 분류· 2.1 데이터 획득 환경 2.2 데이터 분류 2.3 Driving situation 2.4 위험 및 안전 상황구분· 3. FCW 알고리즘 평가 3.1 평가 방법 3.2 분석 및 한계점 3.3 도로 환경을 고려한 평가 4. 결과 5. 결론 및 향후계획-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도로 환경을 고려한 전방 추돌 경고 알고리즘의 평가-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
dc.date.awarded2015.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70551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0420-
dc.subject.keyword경고 알고리즘-
dc.subject.keyword추돌-
dc.subject.keywordForward collision warning-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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