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노제네시스(Melanogenesis)라함은 태양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중요한 멜라닌을 합성하는 생리학적인 과정이다.
플로리진(Phloridzin)의 화학명은 Phloretin 2`-glucoside이며 사과나무의 여러 부분에서 발견된다. 이 플로리진은 티로시나아제(tyrosinase)의 활성을 높여주며 B16 melanoma cell에서 Protein Kinase C(PKC)를 억제하여 멜라닌의 함량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연구에서는 플로리진에 의한 멜라닌 합성을 정확하게, 그 효과와 메커니즘을 밝히려 시도하였다. 특히 플로리진의 농도가 높아짐에 따라 티로시나아제의 활성과 멜라닌의 함량이 증가하는 것을 관찰하였으며, 또한 이러한 변화는 티로시나아제뿐만 아니라 티로시나아제와 관련된 단백질인 TRP-1과 TRP-2의 증가가 수반되었음도 알 수 있었다.
더군다나 cAMP에 의존적인 Protein Kinase A(PKA)를 억제하는 H89가 티로시나아제의 활성과 플로리진에 의한 멜라닌의 합성을 저해하였다.
부가적으로 플로리진은 cAMP의 생산과 CREB(cAMP-response element binding)단백질의 인산화를 촉진하였다.
이러한 현상으로부터 이 연구는 플로리진이 cAMP의 신호전달과정을 통해 티로시나아제 유전자의 발현을 촉진하여 멜라닌의 합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