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는 월드 와이드 웹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파일 포맷이기도 하며, 다양한 환경에서 특별한 플러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큰 장점으로 이미지 파일들을 연속적으로 재생시켜, 움직이는 화면이 가능하게 할 수 있어 짧은 시간에 애니메이션 제작이 가능하다. 기존의 GIF 애니메이션 기능의 경우 하나의 스레드로 파샬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인코딩 처리 속도가 느리며, 최대 8 비트(256 가지)의 제한된 색으로 이미지를 표현함으로 8 비트 이상의 이미지를 GIF로 변환 할 경우 품질이 저하되는 단점이 있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경우 한정된 전력을 사용하므로 멀티미디어와 같은 데이터 연산 양이 많은 태스크는 신속히 처리해주는 것이 좋다.
따라서 효율적인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를 위해 이미지 코덱을 사용하여 각기 다른 멀티코어 환경에서 스레드 개수에 따른 인코딩 수행시간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에 따라, 최적의 멀티 스레드를 기반으로 하는 파샬 업데이트 방법과, 개선된 플로이드-스타인버그 디더링 기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제안 방식은 유사한 품질에 기존의 느렸던 이미지 인코딩 처리속도를 보안하여 동 시간에 더 많은 이미지를 가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