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디바이스에서 Animated GIF 인코딩 속도 개선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재훈-
dc.contributor.author우호성-
dc.date.accessioned2018-11-08T08:17:52Z-
dc.date.available2018-11-08T08:17:52Z-
dc.date.issued2014-02-
dc.identifier.other16321-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253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지식정보보안학과,2014. 2-
dc.description.abstractGIF는 월드 와이드 웹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파일 포맷이기도 하며, 다양한 환경에서 특별한 플러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큰 장점으로 이미지 파일들을 연속적으로 재생시켜, 움직이는 화면이 가능하게 할 수 있어 짧은 시간에 애니메이션 제작이 가능하다. 기존의 GIF 애니메이션 기능의 경우 하나의 스레드로 파샬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인코딩 처리 속도가 느리며, 최대 8 비트(256 가지)의 제한된 색으로 이미지를 표현함으로 8 비트 이상의 이미지를 GIF로 변환 할 경우 품질이 저하되는 단점이 있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경우 한정된 전력을 사용하므로 멀티미디어와 같은 데이터 연산 양이 많은 태스크는 신속히 처리해주는 것이 좋다. 따라서 효율적인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를 위해 이미지 코덱을 사용하여 각기 다른 멀티코어 환경에서 스레드 개수에 따른 인코딩 수행시간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에 따라, 최적의 멀티 스레드를 기반으로 하는 파샬 업데이트 방법과, 개선된 플로이드-스타인버그 디더링 기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제안 방식은 유사한 품질에 기존의 느렸던 이미지 인코딩 처리속도를 보안하여 동 시간에 더 많은 이미지를 가공할 수 있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 1 장 서 론....................................................................... 1 제 2 장 관련 연구..................................................................... 2 제 1 절 GIF 포맷.................................................................................. 2 제 1 항 GIF 개요................................................................................ 2 제 2 항 GIF를 구성하는 여러 가지 파일 블록들....................... 3 제 2 절 멀티 스레딩............................................................................. 5 제 1 항 멀티 스레딩의 정의............................................................. 5 제 2 항 스레드의 생명 주기............................................................. 5 제 3 항 스레드의 특징....................................................................... 6 제 4 항 스케줄링................................................................................. 7 1 선점형 알고리즘............................................................................. 7 2 비선점형 알고리즘......................................................................... 7 제 3 절 파샬 업데이트......................................................................... 8 제 1 항 파샬 업데이트의 정의........................................................ 8 제 2 항 기존 시스템의 파샬 업데이트 및 분석........................ 10 제 4 절 디더링..................................................................................... 12 제 1 항 디더링의 정의..................................................................... 12 제 2 항 오차 확산법......................................................................... 13 제 3 항 오류 필터의 종류............................................................... 13 제 4 항 기존 시스템의 플로이드-스타인버그 디더링............. 15 제 3 장 스레드 수에 따른 인코딩 성능 측정 및 분석........... 16 제 1 절 테스트 환경........................................................................... 16 제 2 절 성능 측정............................................................................... 17 제 3 절 분석 결과............................................................................... 19 제 4 장 시스템 설계 및 구현.................................................. 20 제 1 절 파샬 업데이트....................................................................... 20 제 1 항 시스템 개요......................................................................... 20 제 2 항 고려사항............................................................................... 22 제 3 항 제안된 파샬 업데이트...................................................... 22 제 4 항 성능 측정............................................................................. 24 제 2 절 디더링..................................................................................... 27 제 1 항 양자화 오류를 위한 버퍼 할당 방법 .......................... 27 제 2 항 기존 방법과 제안 방법 분석.......................................... 28 제 3 항 성능 측정............................................................................. 29 제 5 장 결 론..................................................................... 30 참고문헌..................................................................................... 32 Abstract.................................................................................... 3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모바일 디바이스에서 Animated GIF 인코딩 속도 개선-
dc.title.alternativeWoo Hosung-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Woo Hosung-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지식정보보안학과-
dc.date.awarded2014.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608245-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6321-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Knowledge Information Engineering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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