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블럭 고장 감소를 위해 암단락 고장 유형을 분석하여 부러쉬의 중요성, 위치센서의 중요성, 인버터 전류 MIC의 중요성, 전압센서(T-MO-03,06)의 중요성을 발견하였다. 위 내용을 바탕으로 암단락을 일으킬 수 있는 주요 점검 포인트를 제시하였으며, 프랑스 고속철도와 KTX의 제어 원리를 분석하여 Zone3에서 Zone4 전환 시 VKIREF 용어에 대한 소프트웨어 변경안을 제시하였고, 암단락 컨텍스트 분석으로 고장의 범위를 한정하여 유지보수 시간을 단축하고 전압센서 교환 시의 주의점도 확인했다. 특히 파워유니트 내에 싸이리스터, 다이오드, 저항 등의 전자소자가 들어있고 냉매에 의해 냉각되는 파워유니트의 커버와 냉각핀 사이에 이물질이 끼어 컨버터, 인버터 등이 오동작을 일으키는 사례가 있어 두 번째 전반검수(FGI) 때 파워유니트 청소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마지막으로 고장수리 방법 개선안을 제시하여 유지보수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