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 통신과 Smart Device를 이용한 차량 도난 방지 System

Abstract

Car entertainment 의 발달로 차량의 Network를 이용한 서비스의 영역이 넓어 지고 있다.그리고 Smart Device의 발전으로 더 많은 정보들을 차량에 적용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나타나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Can 통신과 차량의 headunit(Car AV system) Smart Phone과 연계한 차량 도난 방지 System에 대해 고안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