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종일반 운영에 대한 교사의 실천수준과 부모의 기대수준 비교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혜경-
dc.contributor.author최성옥-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9:13Z-
dc.date.available2018-11-08T07:59:13Z-
dc.date.issued2011-08-
dc.identifier.other12001-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434-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2011.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국 문 초 록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 2. 연구문제 3 3. 용어의 정의 4 Ⅱ. 이론적 배경 5 1. 유치원 종일반의 개념 5 2. 유치원 종일반의 운영과정 6 3. 유치원 종일반의 유형 및 운영 현황 8 4. 유치원 종일반 운영에 대한 교사의 역할 15 5. 유치원 종일반 운영에 대한 부모의 기대 17 6. 선행연구 19 Ⅲ. 연구방법 22 1. 연구대상 22 2. 연구도구 26 3. 연구절차 27 4. 자료분석 28 Ⅳ. 연구 결과 29 1. 유치원 종일반 운영에 대한 교사의 실천수준과 부모의 기대수준 29 1) 종일반의 일반적인 사항에 대한 교사의 실천수준과 부모의 기대수준 29 2) 종일반의 학급운영 형태에 대한 교사의 실천수준과 부모의 기대수준 36 3) 종일반의 교사배치에 대한 교사의 실천수준과 부모의 기대수준 40 4) 종일반의 시설·설비에 대한 교사의 실천수준과 부모의 기대수준 42 5) 종일반의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실천수준과 부모의 기대수준 45 6) 종일반의 영양·건강·안전에 대한 교사의 실천수준과 부모의 기대수준 47 7) 종일반의 등·하원 지도에 대한 교사의 실천수준과 부모의 기대수준 53 8) 부모의 종일반운영 만족도에 대한 교사의 실천수준과 부모의 기대수준 55 Ⅴ. 논의 및 결론 56 1. 논 의 56 2. 결론 및 제언 62 참고문헌 66 <부 록> 70-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사립유치원 종일반 운영에 대한 교사의 실천수준과 부모의 기대수준 비교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유아교육-
dc.date.awarded2011.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952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2001-
dc.subject.keyword유치원-
dc.subject.keyword종일반-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arly Childhood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