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이 창의성 및 언어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혜경-
dc.contributor.author한은경-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9:10Z-
dc.date.available2018-11-08T07:59:10Z-
dc.date.issued2011-08-
dc.identifier.other1199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42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2011. 8-
dc.description.abstract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이 유아의 창으력 및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것이다. 위와 같은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2.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ㄺ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본연구의 결과는 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은 유아의 창의성 및 언어표현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서 론 1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6 3. 용어의 정의 7 Ⅱ. 이론적 배경 9 1. 멀티미디어 동화 9 2. 유아의 창의성 15 3. 멀티미디어 동화와 창의성과의 관계 17 4. 유아의 언어표현력 19 5. 멀티미디어 동화와 언어표현력과의 관계 23 Ⅲ. 연구방법 25 1. 연구대상 25 2. 연구도구 25 3. 연구절차 31 4. 사전검사 32 5. 실험처치 32 6. 사후검사 38 7. 자료의 처리 및 분석방법 38 Ⅳ. 연구결과 41 1. 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과 유아의 창의성 41 2. 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과 유아의 언어표현력 46 Ⅴ. 논의 및 결론 47 1. 논의 및 결론 47 2. 제언 50 참고 문헌 52 부 록 6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멀티미디어 동화듣기 활동이 창의성 및 언어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유아교육-
dc.date.awarded2011.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950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999-
dc.subject.keyword창의성-
dc.subject.keyword언어표현력-
dc.subject.keyword멀티미디어 동화-
dc.subject.keyword듣기활동-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arly Childhood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