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환경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고급화, 차별화 등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높아진 고객의 기대수준을 만족시키기 위해 글로벌 관점에서의 투자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운송비용은 전 세계로 확산되는 공급자, 생산 공장 및 물류센터 때문에 크게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 기업의 물류비 중 70% 이상을 차지하는 운송비를 효과적으로 절감하지 않으면 기업의 물류비 절감은 매우 제한적이다. 이렇게 더욱 멀어지는 공급지와 수요지의 거리로 인해 늘어나는 물류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육송, 철송, 해송 및 항공 등의 다양한 운송수단을 최적 혼합 사용하는 복합운송(muti-modal transportation)을 통해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최소의 비용으로 판매지의 고객 수요를 최대로 충족시키기 위해 널리 사용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처럼 공급지와 수요지의 지리적 이격이 큰 제품 공급에 있어 두 개의 운송 경로를 통해 도착지에 위치한 재고량과 매 기간(예: 매주)마다의 실 수요치를 고려하여 서비스 수준을 일정값으로 맞추면서 재고를 최소로 유지하고 총 비용을 최소화하는 운송경로별 운송량을 정기적으로 결정하는 동적 다기간 문제(the dynamic two-route transportation problem : DTTP)를 다루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평균 수요의 일정량을 느린 경로에 고정 운송량으로 할당하고 서비스 수준을 대응하기 위한 빠른 경로의 운송량을 결정하는 휴리스틱 알고리즘을 제안하고, 이를 근사화 하여 비교 평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