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를 활용한 그림책 들려주기 활동이 만 2세 영아의 어휘력 발달에 미치는 효과 및 반응양상 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목세은-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8:32Z-
dc.date.available2018-11-08T07:58:32Z-
dc.date.issued2010-08-
dc.identifier.other1103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26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2010.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국문요약.................................................................1 Ⅰ.서론...................................................................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 2. 연구 문제..........................................................................6 3. 용어의 정의..........................................................................7 Ⅱ. 이론적 배경 .........................................................................8 1. 영아의 언어발달..........................................................................8 2. 영아와 그림책.........................................................................20 3. 노래와 어휘발달.........................................................................28 Ⅲ. 연구방법.........................................................................36 1. 연구 대상.........................................................................36 2. 연구 도구.........................................................................37 3. 연구 절차.........................................................................40 4. 자료 분석.........................................................................52 Ⅳ. 연구결과 및 해석........................................................................54 1. 노래를 활용한 그림책 들려주기 활동이 영아의 어휘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2. 노래를 활용한 그림책 들려주기 활동 과정에서 나타난 영아의 언어적, 음악적 반응양상 Ⅴ. 논의 및 결론........................................................................82 1. 요약 및 논의 .......................................................................82 2. 결론 및 제언........................................................................86 참고문헌........................................................................89 부 록.................................................................9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노래를 활용한 그림책 들려주기 활동이 만 2세 영아의 어휘력 발달에 미치는 효과 및 반응양상 분석-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유아교육-
dc.date.awarded2010.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78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033-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arly Childhood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