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을 활용한 부모교육이 부모효능감과 양육태도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현수-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7:27Z-
dc.date.available2018-11-08T07:57:27Z-
dc.date.issued2011-02-
dc.identifier.other1144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01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2011.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6 3. 용어의 정의 6 Ⅱ. 이론적 배경 7 1. 유아기 부모교육의 의의 7 2.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12 3. STEP 프로그램 15 4. 부모 효능감과 양육태도 20 Ⅲ. 연구 방법 28 1. 연구 대상 28 2. 연구 도구 29 1) 부모 효능감 검사 25 2) 양육태도 검사 31 3. 연구 절차 33 1) 예비연구 33 2) 사전검사 34 3) 실험처치 39 4) 사후검사 34 4. 자료처리 39 Ⅳ. 연구결과 및 해석 41 1. STEP을 활용한 부모교육이 부모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41 2. STEP을 활용한 부모교육이 양육태도에 미치는 영향 44 Ⅴ. 논의 및 결론 48 1. 요약 및 논의 48 2. 결론 및 제언 54 참고문헌 56 부 록 63-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STEP을 활용한 부모교육이 부모효능감과 양육태도에 미치는 영향-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유아교육-
dc.date.awarded2011.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9389-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443-
dc.subject.keywordSTEP-
dc.subject.keyword부모교육-
dc.subject.keyword부모효능감-
dc.subject.keyword양육태도-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arly Childhood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