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채 인식 시스템의 응용 프레임워크 구현

Abstract

본 논문은 홍채 인식 시스템의 응용 프레임워크의 하나로서, 홍채 인식 모듈을 컴퓨터에 연결할 때 사용되는 USB 호스트 컨트롤러 드라이버와 응용 프로그램 사이에서 제어하는 스탠다드 라이브러리를 제안한다. 스탠다드 라이브러리는 홍채 인식 모듈을 사용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응용 개발자가 통신 프로토콜이나 세부 구현의 자세한 이해 없이도 스탠다드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개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라이브러리다. 본 논문에서는 스탠다드 라이브러리의 구현을 검증하여 구현의 타당성을 알아본 후, 스탠다드 라이브러리의 설계와 구현을 설명하고 있다. 스탠다드 라이브러리는 표준 호출 규약을 지키므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은 다양한 언어로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스탠다드 라이브러리를 비동기 통신 방식은 폴링 방식과 콜백 방식 중, 콜백 방식을 이용하여 구현함으로써 필요 없는 함수 호출을 최소화 하면서 컴퓨터 자원의 사용을 최소화시킴으로서 효과적인 성능을 낼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