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로 본 내용교수지식 유형과 수업 모형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송수정-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0:27Z-
dc.date.available2018-11-08T07:50:27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575-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79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1 2. 연구의 내용 ....................................................3 3. 용어의 정리 ....................................................4 4. 연구의 제한점 ..................................................5 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 1. 내용 교수 지식 (PCK) ..........................................6 2.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과학과 교사의 역할변화.....................20 3. 구성주의 ...................................................... 21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 연구의 방법.................................................... 31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1. PCK에 대한 연구와 문헌의 분석...................................32 2. PCK 수업 모형 개발..............................................39 Ⅴ. 결론 및 제언.....................................................48 참고 문헌..................................................................50 부 록 .....................................................................52-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구성주의로 본 내용교수지식 유형과 수업 모형-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495-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75-
dc.subject.keyword구성주의-
dc.subject.keyword내용교수지식(PCK)-
dc.subject.keyword수업 모형-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Integrated Science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