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로 본 내용교수지식 유형과 수업 모형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송수정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0:27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0:27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575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790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1 2. 연구의 내용 ....................................................3 3. 용어의 정리 ....................................................4 4. 연구의 제한점 ..................................................5 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 1. 내용 교수 지식 (PCK) ..........................................6 2.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과학과 교사의 역할변화.....................20 3. 구성주의 ...................................................... 21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 연구의 방법.................................................... 31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1. PCK에 대한 연구와 문헌의 분석...................................32 2. PCK 수업 모형 개발..............................................39 Ⅴ. 결론 및 제언.....................................................48 참고 문헌..................................................................50 부 록 .....................................................................52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구성주의로 본 내용교수지식 유형과 수업 모형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495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75 | - |
dc.subject.keyword | 구성주의 | - |
dc.subject.keyword | 내용교수지식(PCK) | - |
dc.subject.keyword | 수업 모형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