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운송에 관한 기존의 연구는 주로 한 시점에서 공급지로부터 수요지까지 일정 물량을 운송하는 총비용을 최소화하는 靜的(static) 문제를 다루었다. 그러나 실제 기업에서는 어떤 운송경로를 사용할지에 대한 의사결정을 정기적으로 반복해야 하는 動的(dynamic) 내지는 다기간(multi-period) 문제를 다루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 다루는 문제는 고객사에 위치한 재고량과 고객사의 판매수요 예측치를 고려하여 결품을 방지하고 재고를 최소로 유지하면서도 총 운송비를 최소화하는 운송경로와 운송량을 정기적으로 결정하는 다기간 문제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 문제에 대한 하나의 실용적인 경험적 알고리듬을 제시하고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그 평균적 성과를 측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