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실험실습교육 중심으로 STS와 구성주의 자료 이용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남석현-
dc.contributor.author김영미-
dc.date.accessioned2018-11-08T07:40:56Z-
dc.date.available2018-11-08T07:40:56Z-
dc.date.issued2006-08-
dc.identifier.other1686-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7009-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공통과학,2006.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국문요약 ................................... 1 Ⅰ. 서론 1. 연구배경 및 목적 . .................... 2 2. 연구내용 ..................... 4 3. 연구의 제한점 ..................... 5 Ⅱ. 이론적 배경 1. 과학교육과 STS 개념 ..................... 6 2. 과학교육과 구성주의 개념 ..................... 12 3. 과학교육에서 실험실습의 의해 ..................... 19 Ⅲ. STS를 활용한 구성주의적 실험실습 학습을 위한 교수-학습모델 1. 교수 학습 개발 진행 ..................... 25 2. 교수-학습에서 STS 자료이용, 구성주의 자료이용 모델 제시 ..................... 26 Ⅳ. 연구방법 ..................... 33 V. 결과 1. 교수-학습에서 수업활용 ..................... 34 2. 소집단 협동학습(실험실습) 수업모형 가. 수업 지도안 작성 ..................... 34 나. 수업 지도안에 알맞은 평가서 작성 ..................... 46 다. 현재 이슈화되고 있는 과학이론 토론수업 ..................... 51 ⅤI. 결론 및 제안 1. 결론 ..................... 60 2. 제안 ..................... 62 Ⅵ. 참고문헌 ..................... 63-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과학 실험실습교육 중심으로 STS와 구성주의 자료 이용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
dc.date.awarded2006.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585-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686-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Integrated Science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