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에서는 신뢰성 있는 오버레이 멀티캐스트의 몇 가지 방법들을 알아보고, 신뢰성 있는 오버레이 네트워크에서의 두 가지 이슈인 종단간 신뢰성과 성능의 확장성을 처리하기 위해 고안된 The One-to-Many TCP Overlay Architecture에 대해 살펴본다. 이 기법이 갖고 있는 단점, 즉, 노드 고장이 발생하여 이를 복구한 후에 발생하는 성능 저하를 해결하기 위한 두 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고장난 노드의 자식 노드는 step-mother를 찾아 새로 연결을 구성하게 되고, step-mother는 step-daughter가 마지막으로 받은 패킷의 시퀀스 넘버의 다음 시퀀스 넘버를 가진 패킷을 backup buffer에서 찾아 그 패킷부터 backup buffer에 담긴 마지막 패킷까지 전송하게 된다. Backup buffer로부터의 복구가 이루어지는 동안 두 개의 TCP 커넥션을 사용해, 노드 고장으로 인한 복구 시에도 step-mother가 포함된 오버레이 멀티캐스트 트리의 TCP 플로우가 멈추는 일이 없도록 한다. 간단한 수치 분석과 Internet 환경에서의 실험을 통하여, 성능 향상을 위해 제안된 방법을 적용한 아키텍쳐가 The One-to-Many TCP Overlay Architecture에 비해 더 효율적인 결과를 보여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