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도에 의한 중학교 1학년 과학교과서 생물영역의 분석 및 상세화 - 소화와 흡수, 호흡과 배설 -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문은표-
dc.contributor.author황순영-
dc.date.accessioned2018-11-08T07:37:37Z-
dc.date.available2018-11-08T07:37:37Z-
dc.date.issued2007-08-
dc.identifier.other2626-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02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2007.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2. 연구 내용 4 3. 연구의 제한점 4 4. 선행연구 고찰 8 Ⅱ. 이론적 배경 8 1. Ausubel의 유의미 학습이론 8 2. 개념도의 정의 15 3. 개념도의 종류 16 4. 개념도의 작성 17 5. 과학교육에서의 개념도 이용 19 6. 개념도의 평가준거 21 Ⅲ. 연구자료 및 연구방법 24 1. 연구자료 24 2. 연구방법 24 Ⅳ. 연구결과 26 1. 교과서 내용체계 분석 26 2. 각 단원의 주요개념 분석 및 개념도 작성 27 Ⅴ. 결론 및 제언 47 참고 문헌 51 <그림 목차> (그림 1) 학습의 종류와 관계 14 (그림 2) 소화의 1차 개념도 30 (그림 3) 순환의 1차 개념도 32 (그림 4) 호흡의 1차 개념도 35 (그림 5) 배설의 1차 개념도 37 (그림 6) 소화의 2차 개념도 40 (그림 7) 순환의 2차 개념도 42 (그림 8) 호흡의 2차 개념도 44 (그림 9) 배설의 2차 개념도 4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개념도에 의한 중학교 1학년 과학교과서 생물영역의 분석 및 상세화 - 소화와 흡수, 호흡과 배설 --
dc.title.alternativeHWANG SOON YOUNG-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HWANG SOON YOUNG-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
dc.date.awarded2007.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6839-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626-
dc.subject.keyword개념도-
dc.subject.keyword생물-
dc.subject.keyword소화-
dc.subject.keyword흡수-
dc.subject.keyword호흡-
dc.subject.keyword배설-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Integrated Science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