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참여를 적용한 사회적 쟁점 학습이 시민성 함양에 미치는 효과 연구

Author(s)
조지현
Advisor
김흥식
Department
교육대학원 공통사회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Publication Year
2007-02
Language
kor
Keyword
사회적 쟁점 학습
Abstract
사회과에서는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 함양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고등학교 '사회'교과의 수업을 통해 시민성 함양을 위한 사회적 쟁점 학습 모형을 구현하여 실행하였다. 기존의 사회과에서 연구되고 활용되어 오던 논쟁문제수업모형의 단계에 선택한 가치를 내면화 하는 방안으로서 사회 참여 활동을 적용한 수업 모형을 적용한 결과 시민성 함양이 이루어졌다는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6006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Social Science Education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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