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공격 성향 아동들을 대상으로 통제집단과 실험집단을 선정하여 분노 조절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이 아동의 공격성 및 또래관계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지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여 분노 조절 프로그램의 효과를 입증하고자 실시되었다.
연구 결과 분노 조절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 아동의 공격성 및 또래관계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으며 이로 인하여 분노 조절 프로그램을 통한 공격성 및 또래관계 개선에 효과가 입증되었다. 본 연구는 공격성이 높은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분노 조절 프로그램의 효과를 입증함으로써 실제로 학교 현장에서 이러한 아동들을 지도하는데 실현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