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중심 과학학습을 위한 공통과학 교재분석 및 지도방법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문은표-
dc.contributor.author안소라-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8:07Z-
dc.date.available2018-11-08T07:08:07Z-
dc.date.issued2007-08-
dc.identifier.other247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19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2007.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3 Ⅱ. 이론적 배경 1. 일상인지이론 3 2. 구성주의와 맥락 4 3. 선행연구분석 5 Ⅲ. 연구방법 1. 연구의 대상 및 조사도구 7 2. 연구 절차 및 분석방법 7 Ⅳ. 연구결과 및 논의 1. 과학과 교육과정의 성격 8 2. 과학과 교육과정의 목표 9 3. 상황중심 과학학습을 위한 지도의 주안점 9 4. 과학과의 수업 모형 11 5. 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의 내용 15 6. 상황중심 과학학습지도안의 예 43 7. 과학과의 평가 48 Ⅴ. 요약 및 결론 49 참고문헌 50 그림 및 표 목 차 〈그림- 1〉인지 갈등 수업 모형 11 〈표- 1〉「에너지」 분야의 영역별 내용 16 〈표- 2〉「물질」 분야의 영역별 내용 23 〈표- 3〉「생명」 분야의 영역별 내용 29 〈표- 4〉「지구과학」 분야의 영역별 내용 40 〈표- 5〉본시학습지도안(8학년 에너지 단원) 43 〈표- 6〉본시학습지도안(7학년 물질분야) 4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상황중심 과학학습을 위한 공통과학 교재분석 및 지도방법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
dc.date.awarded2007.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680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470-
dc.subject.keyword상황중심-
dc.subject.keyword과학학습-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Integrated Science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