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중심 과학학습을 위한 공통과학 교재분석 및 지도방법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문은표 | - |
dc.contributor.author | 안소라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08:07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08:07Z | - |
dc.date.issued | 2007-08 | - |
dc.identifier.other | 2470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19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2007.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3 Ⅱ. 이론적 배경 1. 일상인지이론 3 2. 구성주의와 맥락 4 3. 선행연구분석 5 Ⅲ. 연구방법 1. 연구의 대상 및 조사도구 7 2. 연구 절차 및 분석방법 7 Ⅳ. 연구결과 및 논의 1. 과학과 교육과정의 성격 8 2. 과학과 교육과정의 목표 9 3. 상황중심 과학학습을 위한 지도의 주안점 9 4. 과학과의 수업 모형 11 5. 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의 내용 15 6. 상황중심 과학학습지도안의 예 43 7. 과학과의 평가 48 Ⅴ. 요약 및 결론 49 참고문헌 50 그림 및 표 목 차 〈그림- 1〉인지 갈등 수업 모형 11 〈표- 1〉「에너지」 분야의 영역별 내용 16 〈표- 2〉「물질」 분야의 영역별 내용 23 〈표- 3〉「생명」 분야의 영역별 내용 29 〈표- 4〉「지구과학」 분야의 영역별 내용 40 〈표- 5〉본시학습지도안(8학년 에너지 단원) 43 〈표- 6〉본시학습지도안(7학년 물질분야) 46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상황중심 과학학습을 위한 공통과학 교재분석 및 지도방법 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공통과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07.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6800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470 | - |
dc.subject.keyword | 상황중심 | - |
dc.subject.keyword | 과학학습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