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metry System의 구성과 신호계측시 노이즈 개선방안

Abstract

본 논문은 Telemetry System에 있어서 전체 시스템의 구성과 IRIG-106-STD CHAPTER-4의 PCM(Pulse Code Modulation) STANDARDS 방식에 준하는 측정 시스템에서의 각 신호들의 측정 방식과 측정 시 문제가 되는 노이즈의 개선 방법에 대해 연구하였으며, 실험을 통한 개선 방법을 찾고 적용 함으로써 보완을 통한 신뢰성 있는 데이터의 획득에 초점을 두었다. 본 논문에서는 각 측정 신호의 특성을 기술하였고 신호의 multiplexing과 관련하여 분석하고 이웃 채널의 영향에 의한 간섭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였다.

Alternative Abstract

This thesis is focused on the method to find better way when we have problem of each channel's Multiplexing timing and to improve Noise which caused problems related strain when we measure the analog information, so we will get the better process to measure and more reliable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