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의 유아양성평등교육 실태조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문무결-
dc.contributor.author안명자-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7:33Z-
dc.date.available2018-11-08T07:07:33Z-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other972-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5064-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2006.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4 Ⅱ. 이론적 배경 5 1. 성역할 고정관념 5 2. 양성평등교육 8 가. 양성평등교육의 개념 8 나.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양성평등교육 11 다. 가정에서의 양성평등교육 15 Ⅲ. 연구 방법 18 1. 연구대상 18 2. 조사도구 20 3. 연구절차 20 4. 자료처리 21 Ⅳ. 결과 및 해석 22 1. 유아양성평등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 22 2. 유아양성평등교육 방법 및 내용 25 3. 유아양성평등교육 시행상의 문제점 34 4. 양성평등교육 관련 부모교육 경험 및 요구 37 Ⅴ. 논의 및 결론 43 1. 논의 43 2. 결론 및 제언 49 가. 결론 49 나. 제언 51 참고문헌 53 부록 5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가정에서의 유아양성평등교육 실태조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유아교육-
dc.date.awarded200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25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72-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arly Childhood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