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영어환경 구성이 영어 학습태도 및 문해학습 능력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수미-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7:07Z-
dc.date.available2018-11-08T07:07:07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43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949-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I. 서론..........................................................................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 2. 연구 문제 및 가설.....................................................4 3. 연구의 제한점..........................................................5 4. 용어의 정의.............................................................6 II. 이론적 배경...............................................................7 1. 구성주의의 교육론....................................................7 2. 교육환경론.............................................................12 3. 외국어 학습 태도.....................................................16 4. 문해 환경...............................................................17 III. 연구 방법................................................................19 1. 연구 대상...............................................................19 2. 연구 절차 및 자료....................................................21 3.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22 IV. 교실 영어환경 구성...................................................24 1. 교실 공간 활용 계획.................................................24 2. 교실 영어환경 코너 설정 및 제작................................25 3. 교실 영어환경 코너 운영...........................................28 V. 연구 결과 및 해석......................................................36 1. 사후 영어 학습태도 및 문해학습 능력..........................36 2. 실험반․통제반의 영어 학습태도 및 문해학습 능력 비교...38 3. 학생 소감문 및 인터뷰..............................................41 VI. 결론 및 제언............................................................44 1. 결론......................................................................44 2. 제언......................................................................46 VII. 참고 문헌...............................................................48 VIII. 부록.....................................................................52-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교실 영어환경 구성이 영어 학습태도 및 문해학습 능력에 미치는 영향-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176-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439-
dc.subject.keyword교실 영어환경-
dc.subject.keyword영어 학습태도-
dc.subject.keyword문해학습-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lementary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