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영어환경 구성이 영어 학습태도 및 문해학습 능력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수미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07:07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07:07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439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949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I. 서론..........................................................................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 2. 연구 문제 및 가설.....................................................4 3. 연구의 제한점..........................................................5 4. 용어의 정의.............................................................6 II. 이론적 배경...............................................................7 1. 구성주의의 교육론....................................................7 2. 교육환경론.............................................................12 3. 외국어 학습 태도.....................................................16 4. 문해 환경...............................................................17 III. 연구 방법................................................................19 1. 연구 대상...............................................................19 2. 연구 절차 및 자료....................................................21 3.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22 IV. 교실 영어환경 구성...................................................24 1. 교실 공간 활용 계획.................................................24 2. 교실 영어환경 코너 설정 및 제작................................25 3. 교실 영어환경 코너 운영...........................................28 V. 연구 결과 및 해석......................................................36 1. 사후 영어 학습태도 및 문해학습 능력..........................36 2. 실험반․통제반의 영어 학습태도 및 문해학습 능력 비교...38 3. 학생 소감문 및 인터뷰..............................................41 VI. 결론 및 제언............................................................44 1. 결론......................................................................44 2. 제언......................................................................46 VII. 참고 문헌...............................................................48 VIII. 부록.....................................................................52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교실 영어환경 구성이 영어 학습태도 및 문해학습 능력에 미치는 영향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176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439 | - |
dc.subject.keyword | 교실 영어환경 | - |
dc.subject.keyword | 영어 학습태도 | - |
dc.subject.keyword | 문해학습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