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맵 영어쓰기 지도가 쓰기 능력 및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맹은경-
dc.contributor.author김미순-
dc.date.accessioned2018-11-08T07:07:05Z-
dc.date.available2018-11-08T07:07:05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458-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494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2010.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표제지 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제한점 5 Ⅱ. 이론적 배경 6 1. 마인드맵 6 가. 마인드맵의 정의 6 나. 본 연구에서의 마인드맵 활용 8 2. 쓰기 11 가. 쓰기의 정의 11 나. 쓰기의 절차 14 다. 쓰기 활동의 종류 15 라. 글 잘 쓰는 사람의 특징 18 3. 선행연구 19 가. 마인드맵과 쓰기 지도를 주제로 한 선행연구 19 나. 마인드맵과 어휘 지도를 주제로 한 선행연구 21 다. 선행연구의 시사점 및 연구문제 22 Ⅲ. 연구방법 24 1. 연구대상 24 2. 연구도구 24 가. 영어 쓰기 능력 검사지 24 나. 영어 쓰기 흥미도 검사지 25 다. 마인드맵을 통한 영어 쓰기 26 라. 소감문 28 3. 연구설계 및 절차 28 4. 자료처리 및 분석 30 Ⅳ. 연구결과 및 해석 31 1. 통계적 분석 결과 31 2. 내용적 분석 결과 36 Ⅴ. 논의 및 제언 45 1. 요약 및 논의 45 2. 제언 46 참고문헌 48 초록 52 부록 55-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마인드맵 영어쓰기 지도가 쓰기 능력 및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KIM MI SOON-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KIM MI SOON-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166-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458-
dc.subject.keyword마인드맵-
dc.subject.keyword영어쓰기-
dc.subject.keyword흥미도-
dc.title.subtitle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lementary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