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학습부진아를 위한 스토리텔링 기반 보충학습 자료 개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황동주 | - |
dc.contributor.author | 최성희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6:40:25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6:40:25Z | - |
dc.date.issued | 2013-08 | - |
dc.identifier.other | 15251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3531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3. 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스토리텔링이 지니고 있는 수학 교육적 가치를 탐구하고 학습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기반 학습 자료를 개발하여 수학 학습부진아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차방정식의 활용을 학습하도록 하는데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일차방정식단원 을 중심으로 하여 수학 학습부진아가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기반 보충학습 자료를 개발한다. 2. 개발한 스토리텔링 기반 보충학습 자료가 수학 학습부진아에게 적절한지 알아본다. 본 연구에서 개발된 스토리텔링 기반 보충학습 자료는 현장교사에게 보충학습 시간에 수학 학습부진아를 효율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지도 자료를 제공해줄 수 있으며 보충학습 자료를 개발하는데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수학 학습부진아들에게는 스토리를 통해 학습을 하면서 수학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더 나아가 일차방정식활용에 대한 학습부진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3. 용어의 정의 4. 연구의 제한점 5. 연구의 기대효과 Ⅱ. 이론적 배경 1. 스토리텔링 2. 수학 학습 부진아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 자료 개발 절차 Ⅳ. 연구 결과 1. 수학 학습부진아를 위한 일차방정식 단원 보충학습 자료 개발 2. 개발된 보충학습 자료에 대한 개선점과 적절성 Ⅴ.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제언 참 고 문 헌 부 록 표 목 차 그 림 목 차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수학 학습부진아를 위한 스토리텔링 기반 보충학습 자료 개발 | - |
dc.title.alternative | The Development of supplementary learning materials based on Storytelling for the mathematics underachievers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Choi sung hee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13.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71334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5251 | - |
dc.title.subtitle | 중학교 1학년 일차방정식 활용을 중심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