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학습부진아를 위한 스토리텔링 기반 보충학습 자료 개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황동주-
dc.contributor.author최성희-
dc.date.accessioned2018-11-08T06:40:25Z-
dc.date.available2018-11-08T06:40:25Z-
dc.date.issued2013-08-
dc.identifier.other15251-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353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3. 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스토리텔링이 지니고 있는 수학 교육적 가치를 탐구하고 학습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기반 학습 자료를 개발하여 수학 학습부진아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차방정식의 활용을 학습하도록 하는데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일차방정식단원 을 중심으로 하여 수학 학습부진아가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기반 보충학습 자료를 개발한다. 2. 개발한 스토리텔링 기반 보충학습 자료가 수학 학습부진아에게 적절한지 알아본다. 본 연구에서 개발된 스토리텔링 기반 보충학습 자료는 현장교사에게 보충학습 시간에 수학 학습부진아를 효율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지도 자료를 제공해줄 수 있으며 보충학습 자료를 개발하는데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수학 학습부진아들에게는 스토리를 통해 학습을 하면서 수학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더 나아가 일차방정식활용에 대한 학습부진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3. 용어의 정의 4. 연구의 제한점 5. 연구의 기대효과 Ⅱ. 이론적 배경 1. 스토리텔링 2. 수학 학습 부진아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 자료 개발 절차 Ⅳ. 연구 결과 1. 수학 학습부진아를 위한 일차방정식 단원 보충학습 자료 개발 2. 개발된 보충학습 자료에 대한 개선점과 적절성 Ⅴ.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제언 참 고 문 헌 부 록 표 목 차 그 림 목 차-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수학 학습부진아를 위한 스토리텔링 기반 보충학습 자료 개발-
dc.title.alternativeThe Development of supplementary learning materials based on Storytelling for the mathematics underachievers-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Choi sung hee-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13.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7133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5251-
dc.title.subtitle중학교 1학년 일차방정식 활용을 중심으로-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