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의 발전은 사회의 전 영역에서 발전을 가져오고 있다. 인공지능의 발전은 교육산업에서 눈에 띄게 영향력을 넓히고 있으며 학습자 특성 분석, 학습지원 등 광범위한 역할을 한다. 인공지능과 같은 최첨단 기술과 교육이 접목된 에듀테크의 필요성은 제고되며 세계 각국은 에듀테크 도입을 위하여 다양한 정책 방안을 마련하고 실행하고 있다. 코로나19(COVID-19) 사태로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면서 에듀테크의 수요는 급격하게 증가하였다. 하지만 국내 에듀테크 서비스는 사교육에 집중되어 있으며 사례 확보가 어렵고 공교육 현장에서 적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적용하고자 하는 정책과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에듀테크를 교육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안과 가능성의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에듀테크 플랫폼의 활용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하여 에듀테크 플랫폼의 구조 및 기능 분석을 통하여 학습 진행 과정을 분석하고 개별화 학습과 학습 관리 기능을 살펴보았다. 에듀테크 플랫폼의 사용 절차에 따른 학습 과정을 분석하여 그 과정에 따른 기능과 특성을 살펴보았다. 또한 개별화 학습과 학습 관리를 위하여 학습 기능을 학습 설계, 학습 관리, 학습자 분석, 학습 결과 분석, 교사의 학생 관리 기능을 세분화하여 개별화 학습을 위한 학습 관리 기능으로 분석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학습자의 개별화 학습과 학습 관리가 가능하다는 결론을 도출하여 에듀테크 플랫폼의 활용 가능성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