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활용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Author(s)
박인숙
Advisor
박미화
Department
교육대학원 특수교육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Publication Year
2020-02
Language
kor
Keyword
문제행동상황이야기의사소통자폐성장애
Abstract
스크립트 활용 상황이야기 중재를 통해 의사소통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중다기초선 설계를 실시한 단일대상 연구이다. 실험 결과 스크립트 활용 상황이야기는 의사소통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문제행동을 감소시켰다. 뿐만 아니라 중재가 끝난 이후 향상된 의사소통과 감소된 문제행동은 유지되었다. 스크립트 활용 상황이야기는 의사소통 및 문제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교육현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9612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Special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