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HF대역 방향탐지 Algorithm을 이용한 RADAR 대역 방향탐지장치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Abstract

현대의 전자전 전장환경에서는 첨단 상용 통신기술 (CDMA, LTE, Wi-Fi 등)의 비약적인 발전과 사용주파수 대역의 확장 등의 영향으로 전파 환경이 고도화되어 함정용 전자전지원 시스템의 성능에 영향을 주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 함정용 전자전지원 시스템의 한계를 고찰하고 방향탐지 알고리즘 시뮬레이션 결과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전파환경에서 전자전 방향탐지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