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작품의 이해를 통한 초등영어교육의 실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재형-
dc.contributor.author지승희-
dc.date.accessioned2019-10-21T07:28:13Z-
dc.date.available2019-10-21T07:28:13Z-
dc.date.issued2016-08-
dc.identifier.other2304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88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16. 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흥미와 학습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문학작품을 활용한 영어수업의 다양한 활동을 제시하고자 한다. 서론에서는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과 연구의 내용을 서술하였으며 본론에서는 초등학교 영어교육과 문학작품의 연계성, 이전에 연구된 선행연구들의 조사를 바탕으로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제시된다. 크게 읽기 전, 읽기 중, 읽기 후로 나뉘어지며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의 4가지 영역 발달이 골고루 충족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결론에서는 이 활동들의 지속적인 연구가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하였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서론 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2. 연구의 내용 2. 이론적 배경 2.1. 초등영어교육과 문학작품 2.2. 선행연구 고찰 2.3. 실제 수업에서의 동화 선정의 기준 2.4. Charlotte's web의 선정기준 3. 문학작품을 활용한 수업의 실제 3.1. 수업 전 준비 3.2. Charlotte's web을 활용한 수업개요 3.2.1. 읽기 전 활동 3.2.2. 읽기 중 활동 3.3.3. 읽기 후 활동 4. 결론 참고문헌-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문학작품의 이해를 통한 초등영어교육의 실제-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Ji seung hui-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16.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75873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3043-
dc.subject.keyword초등영어교육 문학작품-
dc.title.subtitleCharlotte's web을 중심으로-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