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자막이 영어단어 학습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한호-
dc.contributor.author박한애-
dc.date.accessioned2019-10-21T07:27:13Z-
dc.date.available2019-10-21T07:27:13Z-
dc.date.issued2016-02-
dc.identifier.other22132-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82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16. 2-
dc.description.abstract애니메이션 자막이 영어단어학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영어자막을 활용했을때와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선행단어 학습을 통해 단어 학습을 했을 때 어떤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지 확인했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 연구의 목적. 1 2. 연구의 필요성. 2 Ⅱ. 이론적 배경. 6 1.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영어교육. 6 가. 멀티미디어 영어교육의 장점. 9 나.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어휘학습 11 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영어 학습에 관한 선행연구 12 2.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영어교육. 14 가. 애니메이션의 교육적 효과. 14 나. 애니메이션의 영어 학습 효과 16 다.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영어 학습 선행연구 17 1) 애니메이션의 교육적 효용성 17 2)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영어 듣기 교육 18 3)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어휘 교육. 18 3. 애니메이션 자막을 활용한 영어 단어 교육. 19 Ⅲ. 연구방법. 22 1. 연구 대상 및 기간. 22 2. 실험 방법 및 절차. 23 3. 실험자료 25 4. 실험결과 33 Ⅳ.결론39 1.논의 39 2. 제언 41 3. 연구의 제한점 42 참고문헌 4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애니메이션 자막이 영어단어 학습에 미치는 영향-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1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73958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2132-
dc.subject.keyword애니메이션-
dc.subject.keyword자막-
dc.subject.keyword영어단어학습-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