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말하기 전략 활용평가에 관한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광순-
dc.contributor.author김지은-
dc.date.accessioned2019-10-21T07:26:59Z-
dc.date.available2019-10-21T07:26:59Z-
dc.date.issued2016-02-
dc.identifier.other2159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81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16. 2-
dc.description.abstract영어읽기전략 중 다시말하기를 활용한 평가방안을 모색하고 서술평가와 구술평가를 실시하였다. 평가 후 나온 결과를 토대로 학생의 성별이 전략활용에 차이가 있는지와 서술평가와 구술평가의 차이가 있는지에대하여 분석하였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I. 서론 1 1.1 연구의 필요성 1 1.2 연구의 목적 및 내용 2 1.3 연구의 제한점 4 Ⅱ. 이론적 배경 5 2.1 읽기의 정의 5 2.2 읽기전략 6 2.3 다시 말하기의 개념과 효과 9 2.4 읽기 전략 평가 10 2.4.1 전략별 평가 10 2.4.2 구술서술평가 12 Ⅲ. 연구방법 16 3.1 연구대상 16 3.2 연구도구 16 3.2.1 차시별 활동지 17 3.2.2 서술형구술형 전략 평가 질문지 18 3.2.3 서술형구술형 전략 평가 기준 18 3.2.4 구술평가 참고지 19 3.3 연구기간 및 절차 20 3.3.1 다시 말하기를 활용한 수업 절차 21 3.3.2 차시별 수업 23 3.3.2.1 1차시 23 3.3.2.2 2차시 25 3.3.2.3 3·4차시 26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29 4.1 구술평가 분석과 논의 29 4.2 서술평가 분석과 논의 33 4.3 다시 말하기 전략분석과 논의 38 4.4 서술구술 평가 비교 분석과 논의 40 Ⅴ. 결론 및 제언 42 참고 문헌 4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다시 말하기 전략 활용평가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ssessment of Using Retelling Strategy-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1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739509-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1599-
dc.subject.keyword읽기전략-
dc.subject.keywordRetelling-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