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영어교과서 읽기 지문 소재 및 장르 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한호-
dc.contributor.author윤진-
dc.date.accessioned2019-10-21T07:25:43Z-
dc.date.available2019-10-21T07:25:43Z-
dc.date.issued2015-08-
dc.identifier.other20572-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72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15. 8-
dc.description.abstract국내 영어교과서의 발전 및 학습자의 동기 부여와 흥미도 추구에 관한 연구를 위하여 중등영어교과서 ‘영어Ⅰ’과 ‘영어Ⅱ’가 학년이 진급됨에 따라 소재와 장르 부분에서 어떠한 변화와 분포를 보이는지 읽기 지문을 중심으로 비교·분석함.-
dc.description.tableofcontents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제한점 3 II. 이론적 배경 5 1. 교재의 의미 5 2. 교과서 분석의 의의 5 3. 2009 개정 교육과정 7 4. 2009 개정 교육과정에 기반한 영어과 교육과정 9 5. 영어 읽기 11 가. 읽기 활동 13 나. 읽기 장르 15 III. 연구방법 18 1. 분석대상 18 2. 분석내용 20 가. 읽기 지문 소재 분석 20 나. 읽기 지문 장르 분석 26 IV. 연구 결과 및 논의 28 1. 교과서 읽기 지문 소재 분석 28 가. 중A 교과서 30 나. 중B 교과서 31 다. 중C 교과서 32 라. 고A 교과서 33 마. 고B 교과서 34 바. 고C 교과서 35 2. 교과서 읽기 지문 장르 분석 36 가. 중A 교과서 36 나. 중B 교과서 37 다. 중C 교과서 38 라. 고A 교과서 39 마. 고B 교과서 40 바. 고C 교과서 41 3. 소재 분석 통계 42 4. 장르 분석 통계 47 V. 요약 및 결론 54 1. 요약 및 결론 54 2. 제언 56 참고문헌 59-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중등영어교과서 읽기 지문 소재 및 장르 분석-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15.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70563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0572-
dc.subject.keyword중등영어교과서-
dc.subject.keyword영어교과서-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