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ano등에 의해 복강경 수술이 위암에 도입된 이래 복강경을 이용한 위아전절제술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복강경 위 아전 절제술의 수가 증대됨에 따라 많은 연구들을 통하여 복강경 위 아전절제술의 안정성과 수술의 효용성에 대한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이에 반하여 복강경을 이용한 위 전절제술은 복강경 위아전절제술에 비해 보급 및 확대가 느리며 이를 막고 있는 가장 큰 요인이 복강경하 문합방법의 어려움이다. 개복 수술과 유사하게 작은 절개창을 통하여 복강외 문합을 시도하였으며 비만의 환자에서 매우 어려우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문합 방법들이 보고되고 있으나 아직 적립되지 않은 상태이다.
식도 공장 문합에 있어 선형 문합기를 이용한 문합은 가장 이상적이며 개복 수술에서 시행을 한다. 이를 복강경 수술에 적용하였을 때 어려운 부분이 anvil 을 식도 말단에 삽입하고 고정하는 것이다. Anvil 을 식도 말단에 고정하는 많은 방법들이 도출되었지만 아직까지 연구중이며, 개복수술과 유사하게 쌈지 봉합술을 이용한 방법이 이상적으로 보이나 기술적으로 매우 어려우며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본 연구자는 쌈지 봉합술을 시행하지 않고 anvil 을 식도 말단에 넣어 고정하는 방법을 고안하였으며(ICEE), 본 연구를 통해 본 방법에 대한 소개와 함께 안전성과 효용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